해병과 위성
1. 우주해병
각 행성의 혹독한 기후에 견디려면 우주해병들은 무장이 중요했다. 초기 생명유지장치가 미비하던 시절 우주해병을 육성하여 초기버전의 강습항공모함를 출항했을때는 도착시 이미 해병의 반수 이상은 몸에 이상을 느끼고 전투력이 급감하였다. 전투기를 조종하는 조종사들의 고강도 압력훈련과 중력훈련을 받은 우주해병들이지만 역시 하이퍼 드라이브시 신체에 가해지는 엄청난 압박을 견디기는 어려웠다.
더욱 견고하고 치밀하게 연구된 인체의 특성에 더욱 섬세하게 맞춘 생명유지장치의 개발은 우주해병들을 훨씬 더 오랜 항해에도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해주었는데 이는 훨씬 더 먼 행성을 강습하여 점령하는 것을 가능케 했다. 우주해병이 기본 무기로 레이저건을 사용하는 이유는 레이저건이 중력의 차이가 있는 여러 은하계 행성 상륙시 가장 적합한 공격이 바로 빛을 이용한 공격이기 때문이다. *레이저 건의 초기 명중도는 매우 낮았으나 레이저 분사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엄청난 크기의 바위도 쪼갤정도의 위력으로 강화되었다. 아직 언어를 사용하고 지능이 있는 생물체가 발견되지는 않은 상태에서 가끔씩이라도 출현하는 기괴한 우주 생물체들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레이저 건만으로는 부족하기에 각 해병들은 임무에 따라 *중형 자기장 그물망과 광입자 폭탄을 소지할때도 있다.
최근 *하이퍼 메카트로닉스학의 발전으로 인체와 기계를 결합하는 연구가 지속되고 있는데 이는 전투로 인해 몸이 손상된 우주해병을 다시 전장에 투입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의 연구단계에서는 팔과 다리의 절단을 완벽히 보완해주는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더욱 발전할 경우 현재의 심보조 장치의 강화와 폐활량 증가로 인한 운동능력 증가 이상의 효과를 보이는 우주해병 장비를 개발 하여 적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 감시위성
광속이동이 가능한 감시위성의 소형화 개발은 오랜기간 꾸준히 연구되었는데 이는 근본적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핵융합 방식을 더욱 강화시킬 경우에는 중량이 증가하여 위성의 속도가 하락하고 중량을 줄일경우 속도는 증가하지만 연료부족으로 도달거리가 줄어드는 문제였다. 크리스탈의 발견이후 이문제가 해결되었는데 고밀도의 농축 크리스탈 연료를 통해 위성을 함선보다도 훨씬 더 빠른속도로 이동할수 있었기 때문이다.
감시위성의 경우에서 일정 거리이상 행성의 주위를 계속 살피며 우리함대 이외의 적함대가 접근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계속 파악하는데 아무래도 일정파섹이상의 거리를 넘어서면 모든 행성주변을 커버할수 없기에 기본적인 거리상의 한계가 존재한다. 최근까지의 연구로는 감시위성이 상대의 정찰위성을 발견할 경우를 대비한 공격무기를 장착한 위성이 개발되었고 홀로그램 설계가 공개되었다.
3. 정찰위성
정찰위성의 경우 예전에는 빠른속도로 타 행성 주변까지 접근할수는 있었으나 이후 정보 전송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폭사하거나 혹은 잘못된 위치로 하이퍼 드라이브 하여 정보를 제대로 얻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최근까지의 연구로 정찰위성은 기존의 정찰위성 보다 더 빠른속도로 타행성에 접근할수 있게 되었고 정보를 압축전송하고 흔적을 남기지 않고 파괴되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정찰위성이 돌아오는 연료를 가공하는것 보다 정찰위성 2대를 만들어 정보를 습득하는것이 더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정찰위성은 감시위성과 달리 이동이 필요해서 무기를 장착하기 어렵기에 최근의 연구단계로는 감시위성을 발견할 경우 정보를 전송하고 상대의 감시위성에 돌진하여 폭사하여 자폭하는 단계까지 개발되었다.
4. 공작위성
언젠가 부터 은하계 여러 행성주변에 배치된 감시위성의 엄중한 감시를 벗어나 초고도로 훈련된 공작요원들을 태우고 상대 행성을 공략하는 연구가 진행되었다. 공작요원들은 적 행성의 방어시설이나 위성감지장치 교란 혹은 시설물 폭파등의 작업을 하는데 그들은 좁은 공간과 빠른속도로 인한 기존의 함선 이동 압력의 수배에 달하는 하이퍼 드라이브 압력을 견디는 극도의 스트레스 훈련을 받아온 이들이다. 요원들은 해병중에서 체력과 신체능력이 강인한 이들을 차출한다.
공작위성은 기존의 행성의 감시위성에 감지될 것을 감수하고 침투하기에 위험성이 존재한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행성 대기권 고도까지만 접근할 수 있다면 요격을 당하더라도 요원의 행성침투는 가능했다. 요원들은 치밀하게 짜여진 매뉴얼을 통해 상대행성의 주요 시설물을 타격한다.
고도로 훈련된 침투요원들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적외선 감지장치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까다롭다. 은하계의 지도자들은 경쟁적으로 공작위성 강화에 힘쓰고 있다.
* 레이저 건 : 빛을 이용한 공격무기이다. 한점에 매우 강한 빛을 일시적으로 발사할 경우 해당 물체가 손상을 입게 되는 것을 이용한다. 강도를 조절할 수 있게 개조되었고 강습해병의 가장 일반적 무기이다.
* 중형 자기장 그물망 : 전자기파를 발산하는 그물망으로서 해당 생명체를 생포하기 위해 사용한다. 자기장을 조절할 수 있다.
* 적외선 감지장치를 쓰는 이유 : 특수요원의 장비중 가장 특별한 것은 그들의 의복이다. 특수 제작된 가시광선 99.99999999..% 투과율을 가진 이 의상은 온몸을 타이트하게 덮고 있다. 이 의복을 입게 될 경우 가시광선이 투과되어 특수요원을 육안으로 볼 수 없다.
때문에 장치를 사용한 특수요원은 눈동자만 보일뿐이다. 약간의 빛 일그러짐 현상이 있긴 하지만 육안으로는 공작요원들의 움직임을 파악하기 어렵다. 때문에 침투한 공작요원들의 몸에서 나는 열기를 감지하는 적외선 감지장치가 있는 특수 감지기를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