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스템

1. 메인 화면

1.1. 전체 설명

상단 바 - 닉네임, 레벨, 계정 정보, 설정, 에너지, 함대 유지비, 다크포스 등의 플레이어 정보 (설정 및 계정 상태 확인 및 변경)

좌측 아이콘 - 클릭시 이동중인 함대 목록, 채팅 창 등이 열림

은하지도 - 주변을 볼 수 있는 미니맵. 클릭시 전체 은하 지도 팝업

④ 우측 메뉴 - 랭킹, 제국, 메일, 뉴스 등의 메뉴 (정보 수집과 플레이어간의 소통과 관련된 기능)

⑤ 하단 메뉴 - 영웅, 행성목록, 함대목록, 퀘스트, 보고 등의 메뉴 (게임 플레이에 필수적인 기능)

⑥ 하단 퀵 메뉴 - 내 행성 바로가기, 행성 좌/우 선택, 현재 행성 바로가기, 행성 찾기 등의 메뉴 (편의 기능)

⑦ 우주화면의 기호에 대한 설명

나의 행성 - 클릭하여 행성 관리, 건설, 생산, 함대 명령 등을 실행 (행성 통치 및 명령과 관련된 기능)

※ 좌측 하단의 서버 시간은 서버 리전에 따른 지역 시간입니다. (싱가포르, 한국 등의 지역 시간)

1.2. 상단 바

플레이어 정보 - 닉네임, 레벨, 칭호가 표기되며 클릭시 플레이어 정보 및 계정 설정 팝업

② 에너지 정보 - 통치자의 보유 에너지, 최대량, 충전까지 남은 시간 등이 표기되고 클릭시 에너지 충전 팝업

경험치 정보 - 경험치 및 사용 가능한 플레이어 스킬 포인트 표기. 클릭시 플레이어 정보 및 계정 설정 팝업

④ 함대 유지비 정보 - 함대 제어 총량, 함대 제어 사용량, 함대 유지비 가중량 표기. 클릭시 함대 유지비 상세 정보 팝업

⑤ 다크포스 정보 - 다크포스 총량 표기. 클릭시 보유 아이템 및 다크포스 창 팝업

1.3. 좌측 아이콘

① 함대 이동 정보 - 함대 이동 및 수송중인 목록이 표기됩니다. 어떤 것을 표기하거나 숨길지 설정하는 것은 플레이어 정보창의 계정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② 채팅 - 채팅창을 열거나 닫을 수 있습니다. 채팅의 자동 번역 사용 여부는 플레이어 정보창의 계정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1.4. 하단 메뉴

① 영웅 - 보유 영웅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새 영웅 고용도 가능합니다.

② 행성 목록 - 보유 행성 목록을 개관하고 행성 그룹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일괄 생산 등의 일괄 명령이 가능합니다.

③ 함대 목록 - 작전중, 방어중, 지원중인 나의 함대 목록을 볼 수 있고 접근중인 적의 함대 목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퀘스트 - 성장, 일일, 기록 퀘스트를 확인하고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해적 미션,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⑤ 보고 - 건설, 함대, 첩보 등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장기간 보관하거나 보관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5. 하단 퀵 메뉴

빠른 행성 목록 - 미리 편집해둔 행성 그룹에서 행성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이전 행성 선택 - 현재 선택된 행성 그룹에서 이전 행성을 선택합니다. (행성의 건설/생산 창 등이 열려있다면 이전 행성의 건설/생산 창으로 바로 변경됨)

③ 다음 행성 선택 - 현재 선택된 행성 그룹에서 다음 행성을 선택합니다. (행성의 건설/생산 창 등이 열려있다면 다음 행성의 건설/생산 창으로 바로 변경됨)

④ 현재 선택된 행성 - 우주화면의 어느 곳을 보고 있든 즉시 현재 선택된 행성으로 화면을 이동시킵니다. PC모드에서 마우스 오버시 선택된 행성의 관리/건설/생산 등의 창을 바로 열 수 있습니다.

⑤ 좌표 바로가기 - 특정 좌표나 히스토리에 기록된 행성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⑥ 주변 행성 - 주변의 행성, 데브리, 해적 행성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북마크 - 좌표 북마크를 설정하거나 북마크된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6. 행성 클릭

행성을 클릭하면 해당 행성과 관련된 명령 버튼이 팝업 메뉴로 열립니다.

나의 행성인지 선택된 행성인지 다른 통치자의 행성인지 혹은 버려진 행성인지 여부에 따라 내릴 수 있는 명령이 다릅니다.

나의 행성의 경우 건설, 생산, 탐험, 무역 등 다양한 행성내의 명령이 가능합니다.

1.7. 채팅

채팅은 전체, 제국, 채널 채팅이 가능합니다.

채팅의 자동 번역 사용 여부는 플레이어 정보창의 계정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샵 기호(#)와 보고서 번호를 붙여서 입력하면 보고서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eg.) #123456

이때 다른 플레이어가 보고서를 보려면 보고서의 공개 설정을 전체 공개나 제국 공개 등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5000-5010 등으로 숫자 하이픈 숫자를 넣으면 좌표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릭시 해당 좌표로 바로 이동합니다.

2. 플레이어 정보 창 및 계정 설정

플레이어 정보창은 화면 상단의 플레이어의 닉네임 바를 클릭하여 열 수 있습니다.

2.1. 메뉴 탭 설명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기본 정보를 볼 수 있고 통치력을 올리거나 플레이어 스킬 포인트를 분배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프리미엄 - 매일 일정량의 에너지를 저렴하게 충전하는 유료 기능입니다.

행성 - 보유 행성 목록을 간략히 볼 수 있습니다.

④ 칭호 - 전체 칭호를 확인할 수 있고 획득한 칭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통계 - 플레이중에 기록된 통계 정보가 보여집니다.

⑥ 역사 - 플레이어의 역사가 기록됩니다.

⑦ 프로필 -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여질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친구 - 친구를 등록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친구로 등록하면 행성에 함대를 지원할 수 있으며 접속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각종 옵션을 설정하거나 은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아웃, 계정 삭제, 새로시작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2. 계정 설정

계정 정보 -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로그아웃, 계정 삭제, 닉네임 변경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수가 함께 사용하는 PC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종료시 꼭 로그아웃을 하세요!)

② 은하 정보 - 현재 플레이중인 은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새로 시작 - 보유중인 모든 행성을 포기하고 새로운 곳에서 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본부 행성의 건물과 보유중인 모든 함선은 유지)

④ 1:1 문의 - 문의하기 링크입니다.

⑤ 튜토리얼 - 튜토리얼을 다시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⑥ 로그 - 각종 행동에 대한 로그를 열람합니다. 로그는 로컬 장치에만 저장되는 내용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설정 옵션 - 각종 옵션을 지정하거나 해제합니다.

3. 플레이어

3.1. 플레이어 레벨과 경험치

플레이어는 건설, 함대 전투 등을 통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경험치가 플레이어 레벨이 요구하는 최대값에 도달하면 플레이어 레벨이 상승하게 됩니다.

플레이어 레벨이 상승하면 통치력과 에너지 최대값이 증가하고 플레이어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가 최대값으로 충전되고 약간의 다크포스를 획득하게 됩니다.

3.2. 에너지 시스템

에너지는 플레이어가 어떤 행동(건설, 관리, 생산, 수송, 전송, 첩보, 이동, 공격 등)을 할 때마다 소모됩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행동은 에너지가 1이 소모되나 간혹 2이상 소모되는 행동도 있습니다.

제국, 보고 열람, 메일 발송, 퀘스트 보상 수령 등의 행성과 무관한 행동을 할 때에는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경매장에서의 활동은 행성내에서의 활동이지만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기본값 61이며 레벨업을 할때마다 에너지 최대량 1씩 증가 합니다. (레벨이 10인경우 에너지 최대량은 61 + 9 = 70)

에너지가 없으면 플레이어는 거의 대부분의 명령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필요한 행동을 선택하여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는 10분마다 1씩 충전되며 0에서 61까지 재충전되는데는 대략 10시간이 걸립니다.


에너지는 에너지 아이템을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사용량이 많은 경우 에너지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하여 저렴하게 매일 일정량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TIP) 에너지 아끼는 법

(1) 건설은 계획적으로

건설은 이왕이면 자신이 부재중일 때 미리 걸어놓는게 좋습니다. 다른 일을 하고 오면 건설이 딱 완료되고 에너지도 충전되어 있으면 매우 좋겠죠.


(2) 자원수송을 위해 교역소와 경매장을 업그레이드

행성이 여러개가되면 자원수송을 할 일이 많아 집니다. 그럴 때 교역소의 레벨이 낮아 자원 수송이 적다면 어떻게 될까요?

교역소를 키워놓았다면 번에 수송할 수 있는 자원이라도,  교역소의 레벨이 낮으면 두번세번 나눠서 수송해야 하니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집니다.

때문에 교역소는 미리 미리 레벨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경매는 플레이어간 거래의 활성화를 위하여 예외적으로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경매를 통하여 자원과 함선을 획득한다면 에너지 절약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부품공장에서 부품을 한번에 생산하기

부품을 나눠서 생산할 경우 빨리 생산되기는 하지만 에너지 절약측면에서는 좋지 않습니다.

부품을 한꺼번에 몰아서 생산한다면 나눠서 생산하는 것에 비하여 에너지를 아낄 수 있습니다.


(4) 자동수송의 이용

행성이 여러개일 때 함선을 생산하는 주 행성으로 자원을 이동시키기를 원한다면 자동수송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자원생산량에서 30%의 손해를 보게되지만 중후반에 에너지 부족이 최대의 병목지점임을 생각하면 그정도는 감수할 수 있는 패널티입니다.

또한 영웅 [하나]를 고용하면 자원의 자동수송에 따른 패널티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3.3. 플레이어 스킬

플레이어 정보 창 -> 플레이어 -> 플레이어 스킬 (Player Skill)

플레이어는 레벨 업을 할 때마다 3포인트 씩의 플레이어 스킬 포인트를 얻습니다. 플레이어는 이를 자신의 성향에 맞추어 5가지 스킬 중에서 나누어 분배 할 수 있습니다.

5가지 스킬의 각각의 최대 분배 가능 포인트는 50입니다.

현재(2023년 6월) 플레이어가 달성 가능한 최대 레벨은 50레벨이고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최대 스킬포인트는 150 포인트(50 x 3 = 150)입니다.

(1) 방어

행성 방어 스킬을 키우면 1포인트당 방어타워 가격이 0.6% 감소합니다.

또한 1포인트당 행성보호막의 HP가 1%씩 증가합니다. 1포인트당 방어타워 복구시 복구율이 1%씩 증가합니다. (기본 복구율 25%)

[ 최대 50포인트를 찍을 경우 각각의 방어시설 가격이 최대 30% 감소하고 행성보호막의 HP가 50% 증가합니다. 방어타워 복구율이 50%증가하여 총 75%가 됩니다.]

(2) 무역

무역 스킬을 키우면 무역센터 건설시 획득하는 크레딧이 1포인트당 0.4% 증가합니다.

또한 행성간 민간 무역의 증가로 워프게이트 연결시 들어오는 크레딧 무역관세 수입이 1포인트당 0.4%씩 증가합니다.

은하 은행에서 예금을 출금하는 수수료가 기본 30%에서 1포인트당 0.4%씩 감소합니다.

[ 최대 50포인트를 찍을 경우 무역센터 수입과 워프게이트 세입이 각각 20% 증가하고, 은행의 출금 수수료가 기본 3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

(3) 건설

건설 스킬을 강화하면 건물의 건설 능력이 향상되어 1포인트당 건물의 건설 비용이 0.4%씩 절감됩니다.

[ 최대 50포인트를 찍을 경우 건설비용이 20% 감소합니다. ]

(4) 운용

함선의 이동에는 가스가 소모됩니다. 가스는 수정 연료의 가공에 꼭 필요한 물질이며 특히 강력하고 거대한 상위함선일수록 더욱 많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함대를 많이 움직이고 공격하려면 가스를 절약하는 운용력이 중요합니다.

[ 1포인트당 함대운용시 소모되는 가스와 함대의 유지비가 0.4% 감소합니다. 최대 50포인트를 찍을 경우 함대운용시 소모되는 가스량과 시간당 함대 유지비가 20% 감소합니다. ]

(5) 행운

행운이 증가하면 탐험시 각종 아이템이나 함선을 획득할 가능성이 증가하고 정찰활동이 성공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전투시 중요한 선제공격 확률을 높여줍니다.

[ 최대 50포인트를 찍었을시 기존의 선공확률에서 2배 증가 및 탐험에서 함대를 전부 상실할 확률 0% ]

3.4. 통치력

플레이어 정보 창 -> 플레이어 -> 통치력 (Governing Power)

통치력은 행성을 통치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통치력이 부족할 경우 행성을 점령할 수 없습니다.

통치력은 플레이어 레벨이 증가할 때마다 +1씩 증가하며 크레딧 및 다크포스를 사용하여 추가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충분한 통치력을 확보하지 않은 상태로 행성을 점령하게되면, 점령 즉시 자동으로 행성을 포기하게 됩니다.

통치력의 크레딧 비용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다가 비용이 50억 크레딧에 이르면 다시 선형적으로 증가합니다.

3.5. 칭호

플레이어 정보 창 -> 칭호

칭호는 플레이어의 업적에 따라 획득 가능한 부가적인 옵션입니다.

칭호를 획득한 후 사용하면 통치자 이름 앞에 표기되며, 일부 칭호의 경우 특별한 부가 효과가 있습니다.

부가 효과가 있는 칭호중 일부는 강화를 통하여 효과를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칭호는 사용중에만 효과가 적용되며 변경시에는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 오리지널 컨커에 있던 일부 칭호의 함대 복구 기능은 상점의 유료 아이템의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6. 함대 유지비 및 명성 시스템

함대 유지비

모든 함선은 제어력에 비례하여 간당 비용(함대 유지비)을 소모합니다.

함대 유지비는 보유중인 모든 행성에 분배되어 자동으로 크레딧 생산량에서 차감됩니다.

이때 크레딧을 생산하는 양이 많은 행성에 더욱 많은 유지비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비용이 적절히 분산됩니다.

유지비의 계산은 1시간마다 주기적으로 이루어지므로 실제 함선 보유량과 일시적인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명성 시스템

명성 시스템은 함대 유지비가 계산되는 공식에 적용되는 시스템으로서 높은 명성의 플레이어에게는 더 적은 유지비를 부과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많은 함대를 저렴한 비용으로 보유하기 위해서는 명성을 높게 유지해야합니다.

명성은 플레이어간의 전투를 통하여 획득하거나 잃을 수 있고 해적 미션을 통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적 미션은 대량의 크레딧을 획득하면서 명성을 얻을 수 있는 미션으로 퀘스트 창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명성이 부족한 상태에서 함대를 과도하게 보유할 경우 최대 10배의 유지비가 부과됩니다.

4. 행성 타입

1. 일반형 (Normal)

보통 행성 (지구와 유사한 환경, 특별한 버프가 없다)

2. 수퍼 지구형 행성 (Super Earth)

과거 인류가 발원하였던 지구의 10배이상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대형 지구타입형 행성.

자원과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가 가능한 매우 성장환경이 좋은 행성입니다.

3. 광물형 행성 (Mineral type)

각종 우주유물과 광물이 많이 매장된 환경의 행성입니다.

4. 가스형 (Gas type)

대기와 행성내부에 포함된 가스가 많아 가스 생산량이 높은 환경의 행성입니다.

5. 이상대기권형 (Abnormal Atmosphere)

행성의 대기가 이상기류로 뒤덮힌 행성 , 타행성의 첩보위성 정보수집이 어렵고 방어에 용이합니다.

6. 사막형 (Desert)

사막화 행성, 타행성의 첩보위성 정보수집이 어렵고 방어에 용이합니다.

7. 용병행성 (Mercenary)

용병단이 있는 조그만 소행성 인구증가와, 군인을 키우기 좋고 빨리 훈련되는 행성입니다.

8. 우주해적행성 (Space Pirate)

우주해적의 주둔 행성

 

[ 요약 ]

일반형 - 버프없음

수퍼지구형 - 인구 및 자원증가에 유리 (타행성의 정보수집에 취약, 해병생산불리)

광물형 - 수정생산에 유리

가스형 - 가스생산에 유리

이상대기권형 - 행성 방어 및 정보수집 방해에 유리

사막형 - 행성 방어 및 정보수집 방해에 유리

용병행성 - 해병생산에 유리

우주해적행성 - 스타레이스 경기 및 다크포스의 획득이 가능한 특수행성

5. 은하계

ConquerX2의 은하계는 나선은하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3개의 나선팔이 있고 신규유저의 경우 각 나선팔의 외곽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나선팔은 시계방향으로 계속 회전하면서 성장하기 때문에 같은 나선팔이라 해도 시간이 지나면 거리가 멀어집니다.

따라서 지인들과 가까운 위치에서 게임을 시작하고 다면 비슷한 시간대에 같은 나선팔을 선택 합니다.

은하 전체 지도는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미니맵을 클릭하여 열 수 있습니다.

6. 자원

6.1. 인구와 크레딧

행성의 인구는 매우 중요한 자원입니다.

행성의 인구가 증가할수록 행성에서 획득는 세금(크레딧)의 양이 증가합니다. 때문에 행성의 인구를 늘리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일입니다.

크레딧은 게임내의 모든 유닛과 건물의 생산에 필요한 기초적인 화폐입니다.

크레딧은 행성의 인구와 행복도에 의한 세금 외에도 무역센터 건설을 통해서도 추가적인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워프게이트의 관세 및 플레이어의 무역 스킬을 통해 추가적인 획득량 증가가 가능합니다.

6.2. 수정

수정은 부품 생산에 많이 이용되며 특히 함선 엔진 생산에 많이 소모됩니다. 

또한, 각종 건물과 방어타워에도 필요합니다.

6.3. 가스

가스는 건물 건설 및 유닛 생산에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함선의 이동시 가스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해병들을 싣고 가는 강습함선의 경우 더 많은 가스를 필요로 하므로 많은 함선을 운용하거나 행성 점령을 하기 위해서는 가스가 많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 스킬 중 운용 스킬을 통해 함선의 가스 소모량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6.4. 해병

해병의 중요성은 바로 해병이 행성의 최후 방어선이기 때문입니다.

전투에서 승리하여도 해병간의 지상 전투에서 이기지 못하면 행성 점령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방어자나 공격자 모두 해병의 양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해병간의 지상전투는 함대 전투 이후 공격자가 승리하여 공격자의 해병이 지상으로 강습할 때 발생하며, 기본적으로 공격자의 해병 1명이 방어자의 해병 1명과 1:1로 소모되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지상전투 방식은 행성 점령에 대한 섹션을 참고하세요.

7. 영웅

영웅은 플레이어에게 귀속되어 행성 통치와 전투를 돕는 부관들입니다.

영웅은 내정 영웅으로 임명할 경우 게임 플레이 전반에 영향을 미치며 행성에 배치하거나 전투에 함께 참여시킬 경우 행성이나 전투에서 부가효과를 줍니다.

영웅에게는 다양한 스킬이 있는데 영웅의 등급이 올라갈수록 더 많고 강력한 스킬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몇몇 영웅들은 함께 사용시 서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합니다. (구현 예정)

8. 메일

8.1. 메일 쓰기

① 수신자 - 통치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친구나 같은 제국원인 경우 목록에서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러명에게 동시 발송을 하려면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② 제목 - 제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③ BB코드 - 이것을 사용하면 플레이어, 행성, 제국 등에 대한 바로가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예: [player]통치자이름[player], [planet]5000-5010[/planet]

④ 메일 내용 - 이곳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⑤ 보내기 버튼 - 최종적인 발송 버튼입니다.

8.2. 메일 쓰기 외의 기능

최근 메일, 수신함, 발신함, 보관함 등이 있습니다.

보관된 메일은 시간이 지나도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보관 및 보관 취소가 가능합니다.

차단 페이지에서는 특정한 플레이어의 메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9. 보고

① 보고 카테고리 선택, 보관함 보기 및 특정 보고서 열람

② 보고서 선택

③ 선택된 보고서에 대한 각종 처리 (보관함으로 이동, 보고서를 메일로 전달하기, 삭제 등)

④ 필터링 설정 (특정 행성과 관련된 보고만 볼 수 있습니다)

⑤ 보고서 공개 설정 (뉴스 공개의 경우 설정 시 은하 뉴스 창에서 누구나 볼 수 있게 됩니다)

10. 제국

10.1. 제국의 설립

플레이어는 누구나 제국을 설립할 수 있습니다. 제국의 설립에는 크레딧이 필요합니다.

1인제국도 가능은 하나 다수의 플레이어 연합에게는 이길 수 없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들을 자신의 제국으로 끌어들여 제국의 규모를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제국 소속의 모든 행성에는 제국 마크가 표기되어 소속 구분이 쉽습니다.

같은 제국원의 행성에는 함대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제국의 행성은 파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또한 대규모 전투시 발생하는 다크포스가 제국 소유로 적립되고 제국의 황제는 이 다크포스를 제국원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습니다.


10.2. 외교

(1) 선전포고

- 선전 포고를 통해 다른 제국에게 선전 포고를 할 수 있으며 그렇게 된 경우 모든 적대 제국의 행성은 빨간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외교권한이 없는 경우 검색만 가능합니다.)

(2) 불가침 제국 설정

- 협정을 통해 상호 불가침 협정이 가능하고 그렇게 된 경우 제국간 공격이 불가능 합니다. 불가침 제국의 행성은 보라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외교권한이 없는 경우 검색만 가능합니다.)

(3) 동맹 제국 설정

- 상호 불가침은 서로 공격만 불가능한 상황인데 반해 동맹제국은 동맹제국간 함대지원이 가능합니다. 동맹 제국의 행성은 하늘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외교권한이 없는 경우 검색만 가능합니다.)


10.3. 임명


10.4. 제국 관리

제국관리를 통해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1) 제국 회의실

제국원은 예산 , 계급, 직책, 외교 안건에 대해 건의할 수 있고 내정관 등의 관리자는 채택여부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2) 크레딧 관리

제국의 총 예산과 세금징수를 결정하여 납부 요청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예산의 사용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3) 계급 관리

제국 공적에 따라  계급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  직책 관리

총리, 외교관 등을 임명하거나 해임하여 업무를 수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외교 관리

타 제국과의 외교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6) 전략 관리

제국 코어를 선포할 수 있습니다.


(7) 황제권한승계

지정한 제국원에게 황제권한을 넘기고 황제에서 물러날 수 있습니다.


10.5. 쿠데타

 쿠데타를 통해 황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쿠데타 주모자보다 높은 관직에 있는 플레이어는 쿠데타를 진압할 수 있습니다. (황제는 쿠데타가 불가능합니다)

쿠데타의 주모자에 대한 패널티는 없습니다.

11. 퀘스트

11.1. 성장 퀘스트

플레이어가 행성을 성장시키면서 달성할 목표를 지정해주는 퀘스트입니다.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선행되는 퀘스트가 완료되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11.2. 기록 퀘스트

플레이어가 특별한 기록을 달성하면 완료되는 퀘스트입니다. 기록에 따른 칭호가 주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11.3. 일일 퀘스트

매일 접속 시 수행 가능한 퀘스트입니다.

매일 자정에 퀘스트 갱신됩니다.


11.4. 시나리오 퀘스트

스토리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퀘스트입니다.

간단히 클릭하고 보상을 받는 퀘스트부터 건물을 건설하고 발전시키는 퀘스트, 탐험과 연계된 퀘스트, 특정한 유닛을 생산하고 제공해야하는 퀘스트 등 다양한 시나리오 퀘스트가 있습니다.

때로는 플레이어가 바로 완수하기 어려운 퀘스트도 등장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완료하기보다는 긴 시간을 들여서 천천히 클리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11.5.  해적 미션

명성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입니다.

명성은 함대 유지비를 낮추는데 필요한 요소로서 다수의 함선 소모를 동반합니다.

함선이 소모되는 대신에 대량의 크레딧과 명성을 획득합니다.

해적 미션에는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보유 함선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해적 미션을 통하여 꾸준히 명성을 획득하거나 플레이어간의 전투를 통하여 명성을 획득해야합니다.

해적 미션과 명성 시스템은 오리지날 컨커에는 없는 새로운 시스템으로서 중후반의 게임 밸런스와 재미 유지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12. 랭킹

12.1. 개인랭킹

개인 랭킹은 플레이어 각각의 점수, 함대 파괴, 약탈, 무역 등에 대한 랭킹입니다.

랭킹은 한시간에 한번만 갱신되므로 은하에 처음 진입한 플레이어는 랭킹 차트에 보이지 않습니다.


12.2. 제국 랭킹

제국 랭킹은 제국내의 모든 플레이어 점수를 합산한 총 점수로 계산됩니다.

13. 해적 행성

주변 행성 목록에서 해적 행성을 볼 수 있습니다.

해적 행성은 그 개수가 매우 적고 드물기 때문에 직접 우주화면에서 찾기보다는 주변행성 목록에서 찾는 것이 더 쉽습니다.


[해적 행성의 특징]

(1) 해병(해적)이 아주 많습니다. 최대 100만명이 있어서 점령이 쉽지 않습니다.

(2) 행성내에는 일반적인 행성의 건물들이 없고 스타레이스 경기장과 해적 상점이 존재합니다.

(3) 해적 행성은 공격하여 함선을 파괴하여도 다시 해적들이 모여들기 때문에 버려진 해적행성의 경우 항상 방어 함대가 존재합니다.

13.1. 스타레이스

해적 행성 목록에서 해적행성 이름을 클릭하거나 우주화면에서 해적 행성을 클릭하면 행성 정보 창을 열 수 있습니다.

행성 정보 창에서 스타레이스 경기 버튼을 클릭하면 스타레이스 경기장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스타레이스 경기장에서는 게임내의 미니게임인 스타레이스 경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베팅에는 스타레이스 티켓이 사용되는데 티켓을 일일 보상(미스터리 박스 개봉)이나 퀘스트, 탐험,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베팅에 성공할 경우 다크포스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스타레이스의 베팅은 개인이 플레이하는 싱글 게임으로서 다른 플레이어의  다크포스를 빼앗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다크포스를 가져올 수는 없습니다.

스타레이스는 결기 결과의 1,2,3위를 모두 맞춰야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레이서의 기술, 컨디션,  집중력 등을 고려하여 베팅한다면 적절한 수준의 다크포스 획득을 기대할 수 있으나 스타레이스 경기를 통하여 다크포스를 무한정 벌 수는 없도록 설계되어 있으니 남는 티켓을 이용하여 심심풀이로 게임을 즐겨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베팅 적중시에는 25 DF를 획득하며 해적행성의 주인에게도 5 DF가 적립됩니다.

13.2. 해적 상점

해적 행성에서 해적 상점을 클릭하면 영웅의 모집할 수 있는 상점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해적 상점은 하단의 버튼에서 [영웅] -> [새 영웅 고용]으로도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해적 상점의 영웅 목록은 매일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영웅은 랜덤하게 출현하며 각각의 플레이어에게 서로 다른 영웅이 출현합니다.

플레이어의 해적 정보 레벨이 높을수록 한번에 많은 수의 영웅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해적 정보 레벨은 해적 행성을 점령하거나 해적 행성과 우호관계를 많이 맺을수록 증가합니다.

해적 행성과의 우호관계는 해적 행성 목록에서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