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1. 기본 건물

(1) 건설 관리 센터

건설관리센터가 발전하면 더 많은 건설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건설명령을 내리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 : 건설 큐 증가 [ 최대 5레벨 - 건설명령 5개 지정가능]

(2) 주거시설 

주거시설을 확충하면 행성의 최대인구 수용량이 증가합니다.

인구가 증가할수록 세금(크레딧) 수입이 증가합니다.

수용량은 큰 반면 인구가 적어 세금 수입이 적을 경우에는, 질병관리소를 지어 인구 증가율을 높이거나 무역 센터를 짓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효과 : 최대 인구량 증가 [최대 30레벨 - 10억(명) / 수퍼지구형 행성 - 20억(명)]

(3) 질병 관리 센터 

질병관리센터를 발전시키면 행성의 인구가 더 빠르게 증가합니다.

인구증가량은 세율의 영향을 받으며 세율0%에서 최대속도로 인구가 증가하고 세율이 50%가 되면 인구가 더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효과 : 시간당 인구 증가량 상승 [ 최대 30레벨 ]

(4) 우주항

우주항을 통해 함대가 이동합니다. 우주항을 통해 함대가 들어오거나 나갈 수 있고, 지원군이 주둔할 수 있습니다.

효과 : 함대가 이동할 수 있음 [ 최대 1레벨 ]

(5) 우주 관제 센터 

우주관제센터가 발전하면 더 많은 함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효과 : 함대명령 증가 [ 최대 10레벨 - 10개의 함대 명령 가능 ]

(6) 병영

최대로 보유할 수 있는 해병의 수가 증가합니다.

효과 : 해병 최대 보유량 증가 [ 최대 30레벨 - 약 100만명 ]

(7) 해병 훈련소

빠르게 해병을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당 해병 훈련량 증가)

효과 : 해병 훈련량 증가 [ 최대 30레벨 ]

(8) 워프게이트 관리소

워프게이트 관리소를 건설해야 다른 행성과 워프게이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워프 게이트를 연결하면 해당 행성과의 교역강화로 추가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행성으로의 함선 이동속도가 크게 상승합니다.

효과 : 워프게이트 연결가능 [ 최대 3레벨 - 워프게이트 3개까지 연결가능 ]

(9) 행성방어막 재생소

행성 방어막의 양이 증가합니다. 

효과 : 행성 방어막 HP 증가 [ 최대 30레벨 ]


전투시 방어자는 행성 방어막 재생소의 레벨의 HP 만큼 공격을 흡수합니다.

하지만 흡수율은 행성방어막 연구소의 레벨에 따른 %에 따르기 때문에 연구소도 함께 건설해야 합니다.

(10) 첩보 기관

첩보기관 레벨이 증가할수록 활용할 수 있는 첩보 및 공작 전략이 다양해집니다.

효과 : 첩보 전략 증가 [ 최대 10레벨 ]

첩보기관 Lv.2 - 정찰 활동 가능 [ 타겟 행성의 정보를 알아옴 ]

첩보기관 Lv.3 - 탐지방해 가능 [ 타겟 행성의 감지 범위를 1/2로 축소]

첩보기관 Lv.4 - 하급 위장 공격 [ 위장함대임이 밝혀질 확률이 높다. ]

첩보기관 Lv.5 - 중급 위장 공격 [ 위장함대임이 밝혀질 확률이 낮다. ]

첩보기관 Lv.6 - 상급 위장 공격 [ 위장함대임이 밝혀질 확률이 매우 낮다. ]

첩보기관 Lv.7 - 저급 터렛 파괴 [ 상대의 저급 터렛 파괴 ]

첩보기관 Lv.8 - 고급 터렛 파괴 [ 상대의 고급 터렛 파괴 ]

첩보기관 Lv.10 - 시설 파괴 [ 상대 행성 건물 파괴 ]

2. 자원 건물

(1) 수정 채광장

수정을 채광합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수정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효과 : 수정 생산량 증가 [ 최대 30레벨 ]

(2) 수정 가공장

수정을 가공합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비율만큼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효과 : 수정 채취량 2% 증가 [최대 30레벨 - 생산량 60%증가 ]

(3) 수정 저장고

수정을 저장합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저장량이 증가합니다.

효과 : 수정 저장량 증가 [ 최대 30레벨 ]

(4) 가스 채취소

가스를 채취합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가스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효과 : 가스 생산량 증가 [ 최대 30레벨 ]

(5) 가스 정제소

가스를 정제합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비율만큼 생산량이 증가합니다.

효과 : 가스 채취량 2% 증가 [최대 30레벨 - 생산량 60%증가 ]

(6) 가스 저장고 

가스를 저장합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저장량이 증가합니다.

효과 : 가스 저장량 증가 [ 최대 30레벨 ]

3. 생산 건물

(1) 위성제작 공장

위성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레벨이 상승할수록 더 많은 위성을 동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효과 : 위성 생산큐 증가 [ 최대 5레벨 - 위성 생산큐 5개 ]

(2) 방어타워 공장

방어타워를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레벨이 상승할수록 더 많은 방어타워를 동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효과 : 방어타워 생산큐 증가 [ 최대 5레벨 - 방어타워 생산큐 5개 ]

(3) 부품공장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레벨이 상승할수록 더 많은 부품을 동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효과 : 부품 생산큐 증가 [ 최대 10레벨 - 부품 생산큐 10개 ]  - 부품 10개 동시생산 가능

(4) 조선소

생산된 부품을 가지고 함선을 생산하는 공장입니다.

레벨이 상승할수록 더 많은 함선을 동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효과 : 함선 생산큐 증가 [ 최대 5레벨 - 함선 생산큐 5개 ]  - 함선 5개 동시생산 가능

4. 무역 건물

(1) 은행

크레딧을 예금하거나 출금하는 공간입니다.

은행의 레벨이 상승할수록 은행의 1회당 출금가능 크레딧양이 증가합니다.

효과 : 1회당 출금가능 크레딧양 증가 [ 최대 10레벨 ]

(2) 은하 경매장

경매장의 레벨이 상승할수록 경매에 참여할수 있는 용적량이 증가합니다.

총 용적량 내에서 경매에 참여하거나 매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레벨 15이상이 되어야 경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효과 : 경매 용적량 증가 [ 최대 15레벨 ]

(3) 교역소

자신의 행성간 자원 및 물품의 1회당 수송 가능량이 증가합니다.

효과 : 수송 가능량 증가 [ 최대 20레벨 ]

(4) 무역 센터

무역센터를 통해 행성인구에 따른 세금 외에 추가 세입(크레딧)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구의 증가량은 매우 더디기 때문에 초반부터 꾸준히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 : 세입(크레딧) 증가 [ 최대 10레벨 ]

5. 연구 건물

(1) 로봇 연구소

건설 로봇의 연구를 통해 행성에서 건설되는 건물들의 건설시간을 단축시킵니다.

1레벨당 건설시간 1% 감소

효과 : 건설시간 감소 [ 최대 30레벨 - 30% 시간 감소 ]

(2) 방위산업 연구소

방어타워 연구를 통해 방어타워의 생산시간을 감소시켜 더 많이 생산하도록 합니다.

1레벨당 방어타워 생산시간 1% 감소

효과 : 방어타워 생산시간 감소 [ 최대 30레벨 - 30% 시간 감소 ]

(3) 나노공정 센터 

나노 공정 연구를 통해 부품의 제작 시간을 감소시킵니다.

1레벨당 부품제작 시간 1% 감소

효과 : 부품 생산시간 감소 [ 최대 30레벨 - 30% 시간 감소 ]

(4) 소형화 연구소

부품의 소형화 연구를 통해 함선에 필요한 부품수를 감소시킵니다.

1레벨당 필요부품수 1% 감소

효과 : 함선 건조 필요 부품수 감소 [ 최대 30레벨 - 30% 부품수 감소 ]

(5) 스텔스기술 연구소

위성의 스텔스 기술 연구를 통해 위성의 생산 시간을 감소시킵니다.

1레벨당 위성생산시간 1% 감소

효과 : 위성 생산시간 감소 [ 최대 30레벨 - 30% 위성생산시간 감소 ]

(6) 건조기술 연구소

함선 건조 기술 연구를 통해 함선 건조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1레벨당 함선 건조시간 1% 감소

효과 : 함선 생산시간 감소 [ 최대 30레벨 - 30% 건조시간 감소 ]

(7) 행성 방어막 연구소

행성 중력장 강화 연구를 통해 행성의 방어막을 강화시킵니다.

행성 방어막 재생소를 발전시키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1레벨당 1% 방어막 강화 (적함대 공격 1% 흡수)

효과 : 방어막 강화 [ 최대 30레벨 - 30% 방어막 강화 (30%공격력 흡수) ]


전투시 방어자는 행성 방어막 연구소의 레벨 만큼의 %의 공격력을 흡수합니다.

하지만 행성 방어막 재생소의 레벨이 낮아서 HP가 크지 않다면 흡수율이 높아도 공격 흡수량 자체가 적기 때문에 꼭 행성 방어막 재생소를 함께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기타 건물

(1) SR 경기장

해적행성에 있는 레이스 경기장입니다.

해적행성의 레이스 경기를 예측하여 다크포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적행성을 점령하여 보유시 해당 해적행성에서 플레이어가 레이스에 참여하여 베팅에 성공한 경우 보너스 다크포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해적 주점

해적행성에 있는 주점입니다.

은하계의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